hi bi suryegeer uwduud emnelegt hewteed garsan yumaa vvniig orchuulj ugch tus bolooch humuusee
결핵에 대하여
1.결핵 이란
결핵은 결핵균에 의해 인체의 어느 곳에서나 발생할 수 있는 전염성 질환이며 기 중 펴에 가장 잘 균이 침범되어 페결핵이 가장 많습니다, 페결핵은 초기에는 증상이 없는 경우가 대부분이며 병이 진행함에 따라 전신권태감.발열.식은땀.체중감소.기침.가래.개혈.호흡곤란 등의 증상 이 나타나며. 간혹 전혀 증상이 없는 경우도 있습니다.
2.결핵의 전파
결핵은 감염된 환자가 기침,재채기를때 공기중으로 배출된 결핵균이 기도를 통해 다른 사람에게 전파됩니다. 따라서,다른 사람에게로의 전파를 막으려면 기침,재채기,웃을때 입을 휴 지로 가리거나 마스크를 착용하시는 것이 도움이 됩니다. 또한 사람이 자주 모이는 곳,밀폐된 공간 등에서 전염의 가능성이 크므로 이런 장소는 피하시기 바랍니다.

결핵의 진단 및 약물 복용전후의 검사
결핵의 진단에는 흉부  엑스선 검사와 객담검사가 중요합니다.흉부엑스선검사로 향후 결핵의 호전여부를 관찰하게 될 것이며 객담검사에서 결핵균이 검출된 경우 향후 약제에 대한 감수성 (치료중인 약제에 잘 듣는 균주인지)을 검사하게 됩니다.
결핵약제를 시작하기 전에 간기능을 포함하여 혈액검사를 실시하게 됩니다. 이는 치료약제의 선택과 금기증  유무를 알기위해 시행하며,차후 약제 복용중에도 정기적으로 검사하여 약물 부작용 유무를 검사하게 됩니다.